2018년 9월 10일 월요일

Sep 8th 한글학교 숙제 및 공지


지난 수업시간에 회의에 관해서 배웠고 회의에 임하는 태도에 대해서 배웠습니다하지만 아이들이 아직 자신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이 익숙하지 않고 부끄러움을 타기도 합니다. 어려운 주제이고 앞으로 배울 내용들과 관련이 있어 해내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부모님께서 많이 도와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발표 연습 많이 도와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숙제를 다한 친구들에게 그리고 수업 태도가 좋은 친구들에게 (1주에 한명) 스티커를 나눠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많은 독려 부탁드립니다.


숙제1: 국어활동 4-1가권에 8~11쪽을 읽고
1.       부모님께 줄거리 이야기 해보세요
2.       12 풀어오기


숙제2: 다음주 1교시에 다음 주제에 대해 친구들 앞에서 발표 생각나눔을  예정입니다.
발표생각나눔 주제: 학교에서 내게 주어진 자유와 권리 그리고 책임
·       **국어활동 30~43쪽을 참고해주시고 너무 깊이 들어가지 않았으면 합니다.**
자유 권리 책임에 대해서 아이들과 이야기만 나눠주세요.
수업 시간에 했던 내용이라 친구들에게 물어보시고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도 좋습니다
숙제 예시) 나는 학교에서 배움의 권리가 있어요. 질문을 하고 싶을 자유롭게 질문할 있어요. 저는 학교에서 즐겁게 친구들과 웃고 떠들 있지만 그러지 않아요. 저는 학급친구들과 같이 배워야하는 책임이 있기 때문이에요.


숙제 3: 학급에서 다룰 있는 적절한 회의 주제 3가지를 생각하고 적어오세요.
     적절의 기준:
1.       해당 집단과 관련이 있는 주제인가
2.       개인 적이지 않아야 한다
3.       실현 가능성이 있어야 한다.

(숙제 예시)

1. 수업 시작하기 전에 서로에게 칭찬하는 한마디를 하고 시작 하는 것에 관해
2. 수업시간에 화장실을 갈 수 있으려면 얼마나 마려워야 하는 가
3. 수업시간에 늦으면 모범 스티커를 받을 자격이 있는가

숙제 4: 다음 회의 주제에 대한 주장과 근거를 하나씩 생각하고 적어오세요.
      회의 주제: (국어활동 8-11) ‘요술 항아리이야기에서 항아리는 누구 것일까?
      숙제 예시)
주장1: 농부의 것이다
근거1: 농부가 발견했기 때문이다.
주장2: 부자의 것이다
근거2: 농부는 땅을 소유한 것이 아니라 빌린 것이라 땅에서 나오는 농작물 이외의 물건은 주인의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