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19일 수요일

2/15 한글학교 숙제 및 공지

안녕하세요. 저는 일요일 오후부터 a형 독감에 걸려서 아직까지 골골 거리고 있습니다. 지금 러벅에 a형 b형 다 유행하고 있는데 다들 몸조심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혹시 제가 토요일까지 계속 아프다면 대타 선생님 준비 해놓겠습니다. 아프다는 핑계로 이제서야 공지를 올려드리게 되어서 죄송합니다.
간단하게 적겠습니다.

<숙제>

  • 경험이 담긴 설명문을 적어보자
    • 브레인스토밍
    • 문단구성
    • 글쓰기 - 1장
  • 톨스토이 한 챕터 읽고 독서감상문 써오기
  • 단어 10개 (뜻 + 예시문)

<수업내용>

글을 써보자.
교과서 3-2 (가) p78.
경험이 담긴 설명문

교과서를 비판하면서 읽어보고 나도 이 형식에 맞추어 글을 써보자

  • 글의 조직력
    • 처음 가운데 끝이 명확한가?
    • 문단은 논리적으로 정렬되어 있는가?
    • 문단 속에서 문장은 논리적으로 정렬되어 있는가?
  •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구성을 생각해보자
    • 내용 (contents)
      • 얼마나 자세하게 적었나요?
      • 얼마나 잘 표현했나요?
      • 사실에 근거해서 적었나요?
    • 표현
      • 생생한 표현이 담겨있나요?
      • 이해가 쉽게 표현 했나요?
수업 활동 및 숙제로 이어지는 글쓰기
  • 주제: 친구에게 설명하고픈 이벤트를 정해서 글을 써보자
  • 글을 쓰는 순서
    • 주제와 관련된 이야기거리를 떠오르는 대로 다 적는다
      • 브레인스토밍
    • 이야기거리를 잘 간추려 문단을 구성한다
      • 처음 (서론)
      • 중간 (본론)
      • 끝 (결론)
        • 문단을 구성할땐 시간의 흐름으로 진행하거나 주제 별 문단을 구성하거나하는 글을 조직화 하는 단계입니다.
    • 이제 구상한 대로 글을 써봅시다
퀴즈: 글을 쓰는 동안에 새로운 적을 거리가 생겼는데 어떻게 할까요?

감기 짤 이미지 검색결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