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일 토요일

Feb 2nd 한글학교 숙제 및 공지


안녕하세요 오늘 한글학교에서는 교과서 4 이야기의 구성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인물, 사건, 배경에 대해서 자세하게 분석할 있는 능력과 나아가 스스로 이야기를 지어보는 것을 목표로 세우고 다음 주까지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글짓기를 기회가 빨리 찾아왔습니다. 3.1 100주년 기념 관할 5개주 한글학교 대상으로 글짓기 그림 그리기 대회가 있습니다. 저희 주시경반은 글짓기 단원을 배우는 것에 맞춰 글짓기를 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이번 숙제는 3.1절에 대해 글짓기를 하는 것이 숙제입니다.

*분량: 공백 포한 800 이상 (10 노트 3 정도의 분량입니다)
*주제: 내가 만약 100 3.1운동에 참가한다면 (또는) 3.1운동을 친구들에게 어떻게 설명할까?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총영사상, 교육원장상, 대상 등으로 시상 예정입니다.

[이번 숙제는 수요일 숙제와 토요일 숙제로 나누었습니다.]

*수요일 숙제
  • ·         3.1 관련 자료를 읽어 봅시다.
  • ·         자신이 써내려갈 이야기의 인물, 사건, 배경을 자세하게 설정해보는 것입니다.

o   인물: 사람의 성격, 사건을 바라보는 시각, 감정의 변화
o   사건
§  시간 순으로 적어주세요
§  발단 전개 위기 결말을 자세히 적어보세요
o   배경: 3.1 운동 아래 자료 참고
  • ·         그리고 수요일 부모님들께서 친구들이 구상하는 내용을 한번 들어주시고 인물, 사건, 배경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들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o   1.발단: 인물 소개, 배경 제시, 사건의 실마리 제공
o   2.전개: 사건의 본격적 전개, 인물사이의 갈등과 긴장이 나타나기 시작함
o   3.위기: 인물 사이의 갈등과 긴장이 심화, 절정을 유발하는 전환의 계기
o   4.절정: 갈등과 긴장의 최고조, 해결의 실마리 제시, 주제 부각
o   5.결말: 주인공의 운명 결정, 갈등과 긴장의 해소


                   3.1운동https://www.youtube.com/watch?v=n5c078aV9Bg
  • ·         3.1절은 독립운동역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일제항거운동입니다. 3.1절의 비폭력 만세운동으로 인해 우리 민족은 독립의 의지를 확고이하고 상해임시정부를 세우고 필라델피아에서 미국 군대의 보호를 받으며 독립선언문 낭독을 하는 나라 안팎으로 다양한 독립운동의 기폭제가 되었습니다. 3.1운동으로부터 시작된 활발한 독립운동이 없었다면 2차대전 일제의 패망 우리나라는 오키나와의 류큐왕국과 같이 일본에 또는 중국(대만) 속국으로 부속도서로 남았을 있었습니다.      
  • 3.1 운동

o   참여인원: 200만명 이상
o   사망자: 7,000 이상
o   부상자: 45,000 이상
o   체포자: 47,000 이상
*토요일 숙제

  • ·         공책에 예쁜 글씨로 3 (6) 분량의 이야기를 적어오세요.




유관순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