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주 한글학교에서는 '독서감상문'의 구조와 구성요소에 대해서 배워보았습니다. 앞으로 한국어 능력 시험 이전까지 독서감상문에 대해서 할 계획입니다. 또한 2교시에는 한국어 능력 시험 대비 기출문제 풀이를 했습니다.
기출문제:http://www.studytopik.go.kr/sub-1/link_url.asp?ma_url=sub_1
수업내용 요약]
독서감상문[讀書感想文:읽다,글,느끼다,생각,글]
-책을 읽고 단순히 줄거리를 요약하고 글의 구성요소 같은 객관적인 것들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내적갈등에 대한 또는 인물의 행동에 대한) 궁금한점, 느낀 점, 인상 깊은 점, 친구와 나누고 싶은 내용 등 책을 즐길 때(enjoy) 나오는 주관적인 것을 자세히 쓰는 것.
책을 즐기며 읽는 방법
- 핵심 사건을 밑줄 치며 읽는다
- 궁금한 점을 적어가며 읽는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느낀 행복은 어떤 행복일까?)
- 인상 깊은 장면을 밑줄 치며 읽는다. 동시에 느낀 점 적어보기 (동시:같은 시간, ~을 하면서 같이)
- 읽고 또 읽는다
숙제]
숙제1) 국어 226쪽의 '어머니의 이슬 털이'를 읽고 233쪽까지 풀어보세요
숙제2) 국어활동 24쪽의 '주인 잃은 옷'을 다시 읽고
- 줄거리 요약해 보기
- 궁금한 점 적어보기 (핵심내용에 대한, 인물의 감정과 갈등에 대해)
- 친구들과 나누고 싶은 내용 적어보기 (인상 깊은 내용)
*기출문제를 일주일에 2세트 이상 풀어보면 좋아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