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27일 월요일

1/25 한글학교 숙제 및 공지

안녕하세요. 한글학교 주시경반 김환희입니다. 한국은 설명절을 맞아 이리저리 분주한 모양입니다. 비록 미국에 있지만 꼭 가족과 좋은 시간 보내셨길 소망합니다.
이번 주도 주시경반에서는 '많이 읽고 많이 쓰자'라는 이번학기 표어 아래 열심히 진도를 나갔습니다. 아래 수업 내용과 숙제를 참고해주세요.

<수업내용>
교과서 5-1 (나) 8과 '전통악기'

  • 무슨 글인가?
    • 설명문
  • 각 문단을 읽고 비판하는 내용을 발표합니다
    • 글쓴이는 글을 시작하며 고서를 [인용]합니다
      • 인용하는 것은 무엇에 도움이 되나요?
      • 잘 알려진 책을 인용하면 글의 [신뢰도]가 높아집니다
    • 글쓴이는 설명문의 형식에 맞는 글을 쓰나요? (문체)
      • 어떤 문단에는 설명이 너무 [서정적]이에요
        • 설명문에 서정적인 글쓰기는 어울리나요? 발표해봅시다
          • 네 - 왜?
            • 소리를 설명하기 때문에 느낌을 전달하는 방법을 많이 고민한 것 같아요
          • 아니요 - 왜?
            • 개인의 경험에 너무 의존해 설명하는 방버은 객관적인 사실을 전달하기 어려워요.
        •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설명할까요?
        • 다음시간에 이어서....
교과서 5-2 (가) 1과 '마음을 전하며 이야기하기'
  • 친구와 마음을 전하며 대화하는 것은 왜 중요할까?
  • 좋은 대화를 할 수 있는 사람은?
    • [역지사지]
      • 처지를 바꿔서 생각하다.
    • [경청하기]
      • 잘 듣는 것은 왜 중요하죠?
    • [공감하기]
      • 상대의 마음을 같이 느낄 수 있는 것은 왜 중요하죠?
  • 교과서를 읽으며 연습해 봅시다.

<숙제>
  1. 5-1(나) 252-253쪽 읽고 중심문장 밑줄 그어오기
  2. 톨스토이 3장, 4장 읽고 독서감상문 적어오기
  3. 단어 10개 = 뜻 + 문장
설 명절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댓글 없음:

댓글 쓰기